티스토리 뷰
경이로운 소문 시즌1 복습 4회 줄거리 4화 내용 결말 리뷰 후기 스포
백준규는 임주연과 김웅민에게 소문을 부르라고 하고 주연과 웅민이 절대 소문을 데려올 수 없다 하자 준규는 주연과 웅민을 심하게 폭행합니다.
신혁우는 웅민이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 소문에게 영상 통화를 걸어 웅민과 주연이 폭행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신혁우는 소문에게 학교 뒤 폐공장으로 당장 오지 않으면 웅민과 주연을 가만 두지 않겠다 합니다.
폐공장에 도착한 소문에게 웅민은 싸우지 말라고 말합니다.
신혁우는 오늘 웅민, 주연, 소문을 이곳에 묻어 버린 후 태신건설 5차 아파트가 이 자리에 지어질 것이라 합니다.
소문이 분노하여 폭주합니다.
김기란은 엄청 매운 것을 먹고 싶다 하고 우식은 감자튀김이 먹고 싶다 합니다.
위겐이 차를 마시다가 갑자기 괴로워하면서 소문이 사람을 죽일 것 같다 말합니다.
도하나는 추매옥에게 우리 땅이 저렇게 열린 것은 처음 본다 말하고 우식이 도하나를 부르는 것을 듣습니다.
김기란은 가모탁에게 당장 소문에게 가보라고 합니다.
소문이 감정 컨트롤이 되고 있지 않다 합니다.
도하나와 추매옥은 소문 학교 근처에 열린 땅으로 급하게 달려가고 가모탁도 뒤따라 갑니다.
소문은 폭주하여 신혁우 패거리들을 모두 때려눕힙니다.
소문은 마지막으로 신혁우를 처리합니다.
소문이 신혁우를 폭행하는데 갑자기 가모탁이 등장하여 소문을 말립니다.
가모탁은 소문이 신혁우를 죽일 수도 있었다며 절대 그래서는 안된다 합니다.
백준규가 칼을 휘두르려고 하자 도하나가 백준규의 손을 살포시 밟고 뺨을 때립니다.
추매옥은 현장에 도착해서 소문이 신혁우 패거리들을 전부 때려눕힌 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소문에게 우리의 힘을 이렇게 함부로 쓰면 큰일 난다 합니다.
추매옥은 웅민과 주연은 외상은 심한데 내상은 없다 합니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신혁우는 도망가려다가 경찰에 붙잡힙니다.
소문은 추매옥 도하나 가모탁에게 자신이 그냥 처벌받아야 신혁우 패거리들이 웅민과 주연을 더 이상 괴롭히지 않을 것이라 합니다.
소문은 추매옥, 도하나, 가모탁에게 웅민과 주연은 소문에게 부모 같은 친구들이라 합니다.
추매옥은 소문에게 그냥 우리가 이곳을 정리하자고 하지만 소문은 싫다 합니다.
추매옥은 소문을 보니 옛날에 아들을 키우며 속 뒤집어지던 기분이 든다 합니다.
추매옥 역할의 배우 염혜란은 더글로리에서도 열연을 했던 배우입니다.
소문은 경찰에게 구급차를 불러달라고 한 뒤 주연과 웅민부터 병원에 데려갑니다.
추매옥은 소문이 퇴학당할까 걱정합니다.
가모탁은 추매옥과 가모탁이 소문 학교에 부모라고 하고 가주는 것 어떻냐고 하고 도하나는 참 도움이 되겠다며 빈정 댑니다.
장춘옥은 하석구에게 소문이 낫게 해달라고 기도라도 했냐 물어봅니다.
장춘옥은 하석구에게 자신보다 하루라도 더 살아야 한다 합니다.
하석구가 먼저 가버리면 장춘옥은 아프기 때문에 소문이 의지할 사람이 없기 때문이라 합니다.
5명이 코뼈가 부러지고 5명이 병원에 갔다 합니다.
경찰의 연락을 받은 중진고 교사는 교장에게 연락을 하고, 피해 학생 중에 신혁우가 있다는 말도 전합니다.
피해학생들의 부모가 중진고등학교로 달려와 난리를 칩니다.
피해학생들은 소문에게 부모가 어디 있냐고 묻고 부모가 없다는 것을 알자 부모 없는 것들은 꼭 티가 난다며 소문을 모욕합니다.
소문은 피해 학생 부모에게 피해 학생들이 먼저 소문 친구들을 폭행했다 합니다.
그 순간 최장물이 도하나와 함께 학교에 나타났습니다.
최장물은 일진 양아치들에게 폭행당한 친구를 소문이 구한 것이라고 합니다.
피해 학생 부모는 증거를 대보라 합니다.
도하나는 피해 학생 부모들에게 피해 학생들의 범죄 도구를 보여 줍니다.
최장물은 피해 학생들이 살인 미수가 될 것이니 경찰에게 범죄 도구에서 지문 검사를 해보라고 합니다.
주연과 웅민은 소문에게 절대 일진들에게 사과 같은 것은 하지 말라고 합니다.
최장물은 일진들 중 시장 아들이 있다고 경찰과 교사가 지금 몸을 사리는 것이냐 합니다.
최장물 덕분에 사건이 잘 마무리되고 소문에게는 아무 일도 생기지 않았습니다.
최장물은 소문에게 카운터 일만 열심히 하면 되고 뒤치다꺼리는 최장물이 하겠다 합니다.
집에 도착하니 장춘옥이 학교에서 전화가 왔다며 소문을 걱정합니다.
소문은 장춘옥과 하석구에게 아무 일도 없었다 말합니다.
소문은 장춘옥과 하석구에게 걷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장춘옥과 하석구는 소문이 걷는 모습을 보고 오열하고 그 모습을 최장물과 함께 숨어서 지켜보던 도하나도 눈물을 흘립니다.
최장물은 도하나에게 가족 생각이 나냐고 물어보고 도하나는 그런 것은 아니라 합니다.
가모탁은 다음 날 꼭두새벽부터 일어나 체력 단련 중입니다.
추매옥은 가모탁에게 왜 꼭두새벽부터 일어나 있냐 물어보고 가모탁은 아무 기억도 나지 않는 자신이 멍청이 같다는 소리를 합니다.
가모탁은 자신을 죽인 놈이 있는데 자신이 아무 기억도 나지 않는다 합니다.
가모탁은 자신이 뭘 건드려서 죽을 뻔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이 너무 화가 난다 합니다.
가모탁은 추매옥에게 경찰서에서 받아온 소문 아버지 소권 명함을 보여 줍니다.
7년 전에 병실에서 가모탁이 깨어났을 때 가모탁 재킷 주머니에 소권 명함이 들어 있었다 합니다.
가모탁은 소권과 자신의 인연이 기억이 나지 않고 같은 날 중진시에서 소권과 가모탁이 동시에 의문의 사고를 당한 것만 안다 합니다.
추매옥은 그것은 예사 우연이 아닐 것이라 합니다.
가모탁은 자신을 린치한 놈이랑 소문이 부모를 죽인 놈이 같은 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합니다.
김정영과 가모탁은 과거 연인이었습니다.
김정영은 가모탁에게 그냥 기억 잃은 채로 살라는 말을 했습니다.
가모탁은 김정영에게 지금까지는 그랬는데 이제는 안 그러려고 한다 말합니다.
가모탁은 김정영에게 그 당시 자신의 핸드폰을 찾아 놓으라고 했습니다.
강한울은 김정영 경위를 사수로 모시라는 지시를 받고 강력계에 왔습니다.
김정영은 강한울을 조수로 받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 합니다.
김정영은 강한울에게 자신은 중진서 왕따라 다른 팀원 없이 자신과 둘이서만 일해야 한다 합니다.
중진 고등학교는 대대적인 일진 조사를 시작한다 합니다.
중진고에는 경찰들이 잔뜩 왔다 합니다.
중진고에는 소문(배우:조병규)이 최장물 양아들이라는 소문도 퍼집니다.
주연은 소문이 최장물 유산 상속자라는 이야기가 뭐냐고 소문에게 물어봅니다.
백준규와 신혁우도 경찰에 가서 조사받는다 합니다.
웅민은 이제 신혁우와 백준규에게 더 이상 맞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믿을 수 없다며 눈물까지 흘립니다.
신혁우는 경찰서에서 인스타 셀카를 찍고 있었는데 시장 비서가 혁우에게 와서 오늘 시장님에게 중요한 날이니 이런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지 말라며 혁우의 폰을 빼앗아 갑니다.
중진시장 신명휘는 중진시 사업 발표 중입니다.
강한울은 임재철을 표과장이 풀어주라 했다고 김정영에게 연락하고 김정영은 강한울에게 5분 안에 갈 것이니 임재철을 잡고 있으라 합니다.
임재철이 풀려나서 차를 타고 경찰서를 나가려고 하자 김정영이 임재철 차를 가로막으며 당장 내리라고 소리를 지릅니다.
하지만 임재철은 결국 풀려나서 경찰서를 벗어납니다.
김정영은 최수룡 서장에게 임재철을 왜 내보냈냐 합니다.
표과장은 임재철이 여성을 성폭행한 것이 아니라 연애 중이었다 합니다.
김정영은 최서장에게 가모탁과 함께 묻어버리려던 사건이 무엇이었는지 물어봅니다.
김정영은 최서장이 가모탁 관련 일 이후로 깡패들에게 목줄 잡히듯 끌려 다니며 깡패들을 죄다 풀어주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서장은 모든 사람들이 김정영처럼 고고한 학처럼 살지 않는다 합니다.
김정영은 가모탁에게 7년 전 가모탁 핸드폰을 돌려주기로 합니다.
김정영은 가모탁을 많이 사랑했었습니다.
김정영은 가모탁에게 핸드폰을 돌려주며 요즘 포렌식 기술로는 복구가 될지도 모른다 알려줍니다.
김정영은 가모탁에게 다시는 중진 경찰서에 오지 말라 합니다.
가모탁은 이 핸드폰으로 자신의 과거를 살펴보고 싶다 합니다.
김정영은 경찰이 안 닿는 거래처라며 포렌식 의뢰처 주소를 적어 줍니다.
김정영은 가모탁에게 가모탁과 자신이 연인이었다고 알려주고 가모탁은 깜짝 놀랍니다.
가모탁은 김정영에게 7년 동안 자신을 기다렸냐고 묻고 김정영은 '지금은 아니다'라고 대답합니다.
태신그룹 노항규규는 중진시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노창규는 노항규에게 태신 그룹 회장을 찾고 노항규는 노창규에게 다시는 마약을 하지 말라고 화를 냅니다.
노창규는 노항규에게 가모탁 이야기를 합니다.
노창규는 노항규에게 중진서에서 가모탁과 비슷한 사람을 봤다 하니다.
노항규는 가모탁이 죽었는데 그게 무슨 소리냐 묻습니다.
소문은 추매옥과 언니네 국숫집에서 멸치 대가리를 따는 중입니다.
추매옥은 권수호의 연락을 받고 권수호는 추매옥에게 지금 다들 모여서 소문 카운터 자격 박탈에 대한 회의를 하는 중이라 합니다.
김기란과 우식은 소문의 카운터 자격을 박탈하자고 하고 권수호는 당사자 입장도 들어보자 합니다.
사적 복수에 힘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소문이 룰을 어겼다는 것입니다.
추매옥은 위겐이 소문에게 카운터 하는 대가로 소문의 부모를 만나게 해 주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랍니다.
도하나와 추매옥, 소문은 모두 위로 올라가겠다 하고 가모탁도 뒤따라 갑니다.
권수호는 소문의 케이스는 조금 지켜봐 줘야 한다 합니다.
김기란은 소문이 다시 폭주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고 카운터들에게 우리의 목숨이 달려 있다 합니다.
이번 소문의 일로 위겐이 죽을 뻔했다 합니다.
철중을 보낸 지 보름도 되지 않았고 철중은 너희들 일을 하다 간 것이라며 위겐이 그러면 안 된다며 한 번은 목에 핏대 세우며 소문의 편을 들어줘야 한다 합니다.
소문이 위겐을 살려줬었기 때문이라 합니다.
추매옥은 김기란에게 소문이 너희를 살려준다는 생각은 안 해봤냐 합니다.
추매옥은 위겐에게 소문이 일 잘하면 부모 만나게 해 주겠다 했으면 그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소리를 지릅니다.
추매옥과 도하나, 가모탁은 카운터 일 하는 대신 목숨을 되찾았지만 소문은 받은 것이 없으니 위겐이 약속을 지켜야 한다 합니다.
신명휘 시장은 테니스를 치는 중입니다.
조태신은 중진대학교 경영대학원에 다니는 중입니다.
전 회장은 신명휘 시장이 사우나를 하는 곳에 와서 신 회장의 심기를 불편하게 합니다.
지청신 양아버지는 지청진에게 전 회장 뒷조사를 지시하며 돌아오는 길에 애플 망고 시폰 케이크도 사 오라 합니다.
지청신은 양아버지가 자신보다 친아들에게 더 지극정성인 것이 화가 납니다.
애플망고 시폰 케이크는 친아들 생일 케이크였습니다.
가모탁은 김정영이 알려준 회사에 가서 핸드폰을 복구해 보고 가모탁의 핸드폰 갤러리에는 온통 김정영 사진뿐인 것을 발견합니다.
가모탁은 김정영에게 자신의 핸드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 속 여자 김영님의 사건 기록을 검색해 달라고 하고 김정영은 김영님은 2018년 9월 16일에 사망했다고 알려줍니다.
김영님은 실종 선고 5년 지나서 사망 처리 되었다 합니다.
위겐은 권수호에게 추매옥을 수호한 것은 잘했다 합니다.
위겐은 자신이 소문이를 너무 위험한 일에 밀어 넣은 것 같다 합니다.
위겐은 수호에게 소문 부모가 어느 구역에 있는지 알아봐 달라 합니다.
가모탁은 자신이 7년 전 맡았던 사건 기록을 가져와서 추매옥과 살펴보고 있습니다.
가모탁은 도하나에게 자신의 폰으로 가모탁의 과거를 읽을 수 있냐 물어보지만 도하나는 가모탁의 기억이 없으면 불가하다 합니다.
추매옥은 가모탁에게 과거를 찾으려 하지 말라고 합니다.
추매옥은 가모탁에게 더 이상 인간사에 개입하지 말라 하고 가모탁은 추매옥에게 악귀보다 더 한 사람들이 있다 합니다.
추매옥은 가모탁이 자신의 과거를 알아내려고 하면 가모탁은 다시 식물인간 상태로 돌아갈지도 모른다 합니다.
가모탁이 7년 전 사고를 당하던 날 마지막으로 통화했던 사람이 소권이었다 합니다.
가모탁은 소권에 대한 기억이 없는데 소권의 번호가 낯이 익다 합니다.
7년 전 소권의 번호가 바로 현재 소문의 핸드폰 번호였습니다.
지청신은 전 회장의 입에 테이프를 감아 버리고 전 회장을 칼로 괴롭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