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XO, Kitty 5회 5화 줄거리 내용 리뷰 후기 / 한성진 회장 배우 이형철 / 민호 배우 이상헌 / 룰루 배우 박채린
aceofswords 2023. 5. 20. 00:32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XO, Kitty 5회 5화 줄거리 내용 리뷰(스포주의) / 한유리 아빠 한성진 회장 배우 이형철 / 민호 배우 이상헌 / 룰루 배우 박채린
5월 18일 공개된 엑스오 키티 시청 후기입니다. 스포 주의하세요.
키티와 대헌은 그렇게 같은 기숙사 다른 방에서 지내게 되었습니다.
키티의 룸메가 위험한 오타쿠였기 때문이죠.
키티는 대헌과 친구로 지내는 것은 아무래도 어색해서 안될 것 같다고 말합니다.
큐는 키티와 대헌이 과거 관계를 잊고 친구로 지낼 수 있는 길을 찾게 될 것이라 조언해 줍니다.
앨릭스 선생님이 자신의 이부 오빠라고 확신하고 있는 키티는 앨릭스와 관련된 입양 정보를 메일로 문의하지만 사적 입양에 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는다는 답변만 받게 됩니다.
엑스오, 키티 KISS 교복이 드라마 상속자들 교복과 비슷하긴 하네요.
KISS 교장 지나(=유리엄마, 배우 김윤진)는 추석은 한국에서 풍작을 축하하는 날이라고 하며, 번영을 가져다준 조상에게 감사하고 세상을 떠난 사람들을 기리는 시간이기 때문에 다들 고향으로 가는 것이라고 학생들 앞에서 연설합니다.
지나는 이 말을 하면서 추석은 지나의 가족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고, 지나에게는 세상에서 가족이 가장 소중하다는 말을 하네요.
그 말을 듣고 있던 유리는 조금 어이가 없습니다.
키티가 추석 얘기는 들어봤지만 실제로 경험해 본 적은 없다며 한국에 친척도 없다고 하자 문학교사는 추석 때
공부를 하면 될 것 같다 합니다.
문학 교사는 공격적일 만큼 활달한 성격이 미국 선생들한테는 먹혀서 성적을 잘 받았는지는 몰라도 한국에서는 좀 더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합니다.
키티는 대헌과의 관계도 성적도 꽝인데, 자신이 KISS에 남아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자책합니다.
문학시험에서 낙제했기 때문이죠.
좌절하고 있는 키티에게 앨릭스 선생이 실패도 배움의 일부라고 위로를 합니다.
앨릭스도 서울에 가족이 없어 별 계획이 없다고 하자, 키티는 캠퍼스의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계획 중이니 앨릭스도 참가하라고 합니다.
서울중앙시장 신당 지하상가에 방문하여 추석 때 캠퍼스의 외국인 친구들과 식사를 할 음식 재료 준비를 합니다.
실제로 엑스오, 키티 5회 촬영지가 서울중앙시장 신당 지하상가입니다.
그곳에서 민호를 만나고 민호는 여기서도 키티를 만나니 키티가 자신의 사생팬 같다는 헛소리를 합니다.
민호는 자신의 아빠가 셋째 부인이랑 요트나 타며 놀고 있어서 추석 때도 여기에 남기로 했다고 합니다.
민호가 만나고 있는 KPOP스타 룰루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민호는 추석 때 그녀와 함께 할 것이라 자랑을 합니다.
민호는 키티에게 한국 음식 요리를 할 줄은 아냐고 묻고 키티는 틱톡의 도움과 긍정적인 자세만 있으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민호는 키티가 한국 음식을 모독하게 둘 수는 없다며 자신이 돕겠다고 하죠.
지나는 추석 때도 한성진이 일을 한다고 하자 추석 때도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지 못한다며 화를 내고, 성진과 지나가 다투자 유리가 KISS학생들이 교장 가족의 이런 모습을 봐야 한다며 빈정댑니다.
엑스오, 키티 한유리 아빠 아버지 한성진 회장 연기 배우는 이형철 씨입니다.
이형철 씨는 1971년 2월 19일생(52세)입니다.
배우 이형철 씨는 뉴욕 시립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유리는 키티가 지나와 키티 엄마가 KISS동문이었다는 말을 하던데 엄마도 KISS에 다녔냐는 질문을 합니다.
지나는 유리에게 KISS에는 1년 정도 다녔다며 유리가 더 이상 KISS이야기를 못하게 화를 냅니다.
지나는 자신이 KISS에 다닌 사실을 숨기고 싶어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민호는 자신의 어머니(=배우 한채영)가 추석 때 한국에 못 온다며 LA에서 음식 재료들을 보내줬다며 기숙사에서 한국 음식을 요리하고 있습니다.
키티는 민호가 요리를 한다니 신기하다며, 추석 때 외국인 학생들과 저녁 식사를 할 준비를 하는데 민호가 도움이 될 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민호는 키티에게 추석 때면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각날 텐데 괜찮냐고 물어봅니다.
둘의 사이가 조금은 개선된 것 같네요.
키티는 대헌에게 추석 선물을 해주고 싶어 합니다.
대헌은 추석이 되면 돌아가신 대헌 어머니 생각이 나서 심난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대헌과 여동생, 대헌의 아빠는 추석 제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헌의 어머니가 살아생전 좋아하던 음식을 비싼 돈을 주고 백화점에서 샀다가 대헌의 아버지가 화를 냅니다.
대헌은 어머니가 좋아하시던 것이라서 비싼 걸로 산 것이라고 하자, 대헌의 아버지는 돈이 생기면 자신에게 꼭 필요한데 써야 한다며 대헌과 말다툼을 합니다.
그때 유리가 대헌의 집에 방문합니다.
유리는 지나와 한성진이 싸우는 것이 보기 싫어 대헌의 집으로 탈출한 것이라며 대헌 어머니께 드릴 선물로 설화수 화장품을 사 왔네요.
대헌은 유리에게 어머니가 3년 전에 돌아가셨다고 말하고, 유리는 전혀 몰랐다며 미안하다고 합니다.
민호와 키티는 기숙사에서 함께 요리 준비를 하면서 은근 케미가 잘 맞는 중입니다.
키티는 민호에게 연애 조언을 해주지만 시니컬한 민호는 키티의 연애 조언이 웃기게만 들립니다.
민호는 이혼 경력이 있는 자신의 부모님 이야기를 하며, 누구나 다 사랑에 빠지면 상대가 운명의 상대라고 착각한다고 합니다.
엑스오, 키티 민호 역할 연기 배우는 이상헌 씨입니다.
이상헌 씨는 1995년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엑스오, 키티가 이상헌 씨의 데뷔작입니다.
키티는 민호와 음식 준비를 하다가 문득 앨릭스 선생님에게 추석을 계기로 입양 관련 이야기를 해야겠다 다짐하고, 앨릭스 선생님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민호는 추석 외국인 학생 저녁식사 파티에서 매디슨과 가까워집니다.
매디슨은 민호가 룰루를 만나다고 하자 룰루의 팬들이 민호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교사 앨릭스도 도착해서 키티에게 이렇게 대단하게 준비를 할 줄은 몰랐다 합니다.
문학교사도 파티에 참석해서 이 정도 규모의 학생이 모였기 때문에 지도를 하려고 온 것이라는 꼰대 같은 말을 합니다.
키티는 민호에게 문학교사와 앉으라고 부탁합니다.
키티는 이번 추석은 자신이 직접 경험해 보는 추석인데 혼자 보내면 안 될 것 같아서 음식을 준비했다며 소개 멘트를 합니다.
우리 이전에 살았던 모든 이들을 위하여, 그리고 키티의 어머니를 생각하며 키티는 모두와 건배를 합니다.
유리, 대헌, 대헌아버지, 대헌 여동생도 대헌의 집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합니다.
대헌의 아버지는 유리가 무척 밥을 잘 먹는다며 놀라고, 유리와 대헌의 여동생은 무척 사이가 가까워졌습니다.
대헌은 가짜 연애 관계이지만 유리가 대헌의 여동생과 잘 지내는 것에 고마움을 느낍니다.
재벌가 딸인데도 유리는 대헌의 가족들과 털털하게 잘 지내네요.
상속자들의 김탄을 보는 느낌이 듭니다.
앨릭스 선생님 옆자리에 앉은 키티는 슬슬 가족 이야기를 꺼내봅니다.
키티는 돌아가신 키티 어머니 이야기를 꺼냅니다.
키티 어머니는 앨릭스 선생님과 키티를 낳았다고 확신하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키티는 앨릭스 선생님에게 왜 한국 KISS에서 교사를 하게 되었냐고 묻습니다.
앨릭스는 KISS에 다녔던 어떤 사람을 알고 있어서라고 대답합니다.
대헌에게 유리는 대헌의 가족들이 전부 유리를 좋아하는 것 같다고 하고, 둘은 그렇게 즐거운 추석을 보냈습니다.
유리가 대헌의 집에서 나오는 길에 대헌에게 퀵이 도착하고, 그것을 유리가 대신 받게 됩니다.
유리가 대헌에게 온 퀵을 전해주려고 하는데, 퀵 봉투 안에서 키티가 대헌에게 보내는 편지가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유리는 그 퀵배달이 키티가 대헌에게 보내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스트레스 양말, 목걸이를 비롯한 각종 선물이었죠.
키티는 대헌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키티라는 편지를 함께 동봉하여 각종 선물을 보냈던 것입니다.
유리는 대헌에게 그 선물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민호는 룰루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똥이 급하게 마려워집니다.
키티가 아빠 레시피로 염소 치즈를 넣어 만든 음식을 앨릭스 교사가 맛있다며 문학 교사에게 추천하는데, 문학 교사는 유당 불내증이라며 거절합니다.
음식이 마음에 안 들면 음식 이야기만 하면 되는데, 문학교사는 키티에게 갑자기 키티가 문학 시험에서 낙제한 이야기를 꺼내며 매사에 이런 식으로 신경을 안 쓰니 성적도 신경을 못쓰는 것이라는 말까지 하네요.
문학교사는 흥을 깨려고 온 꼰대 같네요.
앨릭스는 동아시아인은 대부분 염소 치즈를 먹지 못한다며 키티를 위로합니다.
앨릭스가 문학교사에게 미국에서 생활하신 적이 없냐고 묻고, 문학교사는 자신도 미국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학교를 다녔다고 말합니다.
문학교사가 음악을 공부한 것이 신기한 앨릭스는 문학교사가 음악을 공부한 것이 신기했고, 문학교사는 젊을 때 치기였을 뿐이라며, 지금도 국제 학교에서 일을 하는 것이 불만이라고 합니다.
이 양반은 하기 싫은 일을 왜 하는 것일까요?
여기 학생들도 문학 교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은데요.
서양 청소년들은 예의가 없다고 투덜대는 문학교사에게 앨릭스는 그렇게 싫은 학교에서 왜 일을 하시냐고 묻습니다.
문학교사는 KISS가 자신의 모교라는 의외의 대답을 합니다.
추석 저녁 식사 자리에서 시끄럽게 떠드는 학생들에게 문학교사는 "실내정숙!!"이라며 또 흥을 깨는 소리를 합니다.
키티는 문학 선생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문학교사는 앨릭스에게 이래서 자녀를 출산하지 않는 것이라 대답합니다.
그때 민호가 갑자기 키티에게 문자를 보내 SOS를 치며 제발 자신을 좀 도와달라고 문자를 보냅니다.
키티는 민호를 찾아 달려가고 , 민호는 키티가 만든 매시트포테이토 때문에 설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민호는 풀숲에서 급하게 볼일을 보고 있네요.
키티는 매시트포테이토에 유당 잔뜩, 우유, 치즈를 넣었다며 민호에게 똥쟁이라고 놀립니다.
그때 민호를 만나기 위해 룰루가 약속 장소에 도착했네요.
민호는 키티에게 룰루를 잠시만 좀 따돌려 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이런 모습을 룰루에게 보이면 룰루 팬들이 난리가 날 것이라는 것이죠.
키티는 룰루에게 가서 민호가 조금 늦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룰루는 키티가 누구냐고 물어봅니다.
키티는 룰루에게 자신은 민호의 6시 데이트 상대라고 대답을 합니다.
룰루는 민호가 양다리를 걸친 것이냐고 짜증을 냅니다.
룰루는 민호의 두 번째 애인 같은 것은 될 생각이 없으니 민호에게 내일 저녁 6시까지 이곳에 올 것이라 전하라고 돌아갑니다.
민호는 어차피 룰루 자신과 하룻밤 보내고 나면 다른 여자들은 정리하게 될 것이라 자신만만하게 말하고 돌아갑니다.
민호는 룰루가 저런 말까지 해서 룰루를 따돌려 줄 것이라 예상을 못했기 때문에 키티에게 천재라고 합니다.
유리는 집으로 돌아오니 지나가 텅 빈 식탁에서 혼자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늦은 밤 키티는 앨릭스 선생님을 따로 만납니다.
키티는 앨릭스에게 중요한 말을 할 것이 있다고 말합니다.
앨릭스는 키티가 무슨 말을 할지 알 것 같다고 합니다.
앨릭스는 키티가 아는 대로 문학교사가 앨릭스의 친아버지라고 말하고, 키티는 예상밖의 대답에 깜짝 놀랍니다.
키티가 하려던 말은 그런 말이 아니었고, 앨릭스의 말대로라면 키티 엄마의 비밀 남자 친구가 문학교사라는 소리인데요.
키티는 문학교사가 KISS에서 교사를 하고 있는 이유를 깨닫게 됩니다.
문학교사는 앨릭스가 자신의 아들인 것을 모른다고 합니다.
키티는 앨릭스와 키티의 엄마인 "우리 둘 엄마" 송이브가 문학교사와 사귄 것이냐고 묻고 그 말을 들은 앨릭스는 "우리 둘 엄마"라는 말에 깜짝 놀랍니다.
텅 빈 식탁에 혼자 앉아 있던 지나는 "2학년 이브 송과 임지나"라고 적힌 사진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지나와 키티 엄마 송이브는 무슨 사연이 있는 관계 같네요.
지나는 송이브와 함께 찍은 사진을 태워버립니다.
여러분 엑스오, 키티 아주 재미있어요!
정주행 후기를 올리고 있는데, 곧 6회 시청 후기도 업로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