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괴의 날 1회 줄거리 내용 ENA 드라마 쿠팡 플레이 OTT 1화 결말 리뷰 후기 스포/안진 슈퍼 촬영한 장소/최로희(유나)본가 저택 최진태 단독 주택 집/김명준(윤계상)사는 곳 촬영지
aceofswords 2023. 10. 4. 22:40유괴의 날 1회 줄거리 내용 ENA 드라마 쿠팡 플레이 OTT 1화 결말 리뷰 후기 스포주의/안진 슈퍼 촬영지/최로희(유나)본가 저택 최진태 단독 주택 집 촬영장 선유재/김명준(윤계상)사는 곳 촬영한 장소 주소 어디
1993년 2월 최진태는 마산 희망 의료원에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로희가 진태의 직장에 놀러 왔는데 갑자기 마산 희망 의료원에 괴한이 침입하여 진태에게 칼을 휘두르고 그 과정에서 범인의 칼이 로희의 목을 그어버렸습니다.
2023년 5월 김명준은 전체 서혜은과 딸 김희애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유괴를 공모 중입니다.
유괴 대상은 최진태의 딸 최로희입니다.
서혜은은 김명준에게 잘 진행 중이냐고 전화를 걸고 그때 갑자기 도둑이 제 발 저리듯 김명준이 길에 서 있는 경찰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그런 김명준의 차 앞으로 갑자기 어떤 여자아이가 오더니 기절해 버렸습니다.
김명준은 깜짝 놀라 여자아이가 괜찮은지 다가갔는데, 그 여자 아이가 바로 최로희였습니다.
김명준(윤계상)재개발 구역 낡은 집 사는 주택 촬영지 : 심곡동 주택
김명준은 일단 최로희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고 혜은에게 로희를 병원에 데려가야 한다 말합니다.
혜은은 로희를 유괴할 계획인데 뭐 하러 병원에 데려가냐며 마음 약한 김명준에게 지금 상황이 차라리 더 유리할 것이니 정신 차리라고 합니다.
의식이 돌아온 최로희는 김명준에게 자신이 누군지 물어봅니다.
최로희는 기억이 사라진 것 같네요.
김명준은 최로희에게 너는 김희애라는 아이이고 자신은 너의 아빠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최로희는 김명준에게 자신이 머리를 다친 것이냐 물어보며, 밥이 먹고 싶으니 밥을 하라고 합니다.
김명준이 삼각김밥을 사다 주자 다음에는 제대로 된 밥상을 차리라는 애늙은이 같은 말을 합니다.
최로희는 김명준의 집에 있는 김희애의 각종 물건들과 희애가 아기이던 시절 함께 찍은 김명준 가족사진을 보지만 아무리 봐도 희애라는 이름이 입에 붙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최로희는 자신이 아무리 기억을 잃었어도 담배 연기를 아주 싫어했다는 것은 기억하니 명준에게 자신의 앞에서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도 했습니다.
김명준은 공일공 공일삼오 팔일오삼이라는 번호로 최진태에게 전화를 하지만 최진태가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한편 김명준의 동네에 있는 고물상 남자(배우 송재룡)가 아까부터 김명준의 행동을 유심히 지켜보는 중입니다.
고물상은 김명준의 집이 수상하여 김명준의 집을 기웃거리다가 김명준에게 멱살을 잡히고 자신은 고물상이라 고물이 없는지 보러 온 것이라 말합니다.
고물상은 사람이 다 떠난 철거촌에 살고 있는 김명준이 신기했던 것입니다.
고물상은 김명준에게 허우대 멀쩡하고 힘도 세던데 왜 이러고 사냐고 물어봅니다.
김명준의 딸 김희애는 소아 백혈병이었고, 전처였던 서혜은이 김명준의 돈을 모두 들고 달아난 바람에 김명준은 노가다로 생계를 유지해오고 있었습니다.
김희애는 김명준의 일터에도 함께 따라와서 지낼 정도로 명준이 아끼던 딸이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희애가 현기증이 난다는 말을 해서 병원에 데려가본 결과 소아 백혈병 판정을 받게 됩니다.
김명준의 일터 동료들은 희애가 얼마 전부터 얼굴도 지나치게 창백했다고 알려줍니다.
김희애가 병에 걸렸단 소식을 듣고 서혜은이 3년 만에 김명준에게 나타나 최로희를 납치 유괴하면 병원비가 해결될 것이라 알려줍니다.
안진 슈퍼 촬영지 : 서울 슈퍼
최로희는 김명준이 슈퍼에 간 사이에, 자신이 기억을 잃기 전 영어를 읽고 쓸 줄 아는 능력자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김명준은 최로희에게 형편없는 음식을 만들어주고, 최로희가 짜증을 내자 슈퍼에 먹을 것을 사러 나왔던 것입니다.
김명준은 최로희가 최로희가 자고 있을 때만 담배를 피우라고 했기 때문에 슈퍼에 나온 김에 로희 몰래 담배도 피우고 있었는데 서혜은에게 전화가 걸려 옵니다.
김명준은 서혜은에게 희애 옆에 있으라고 했는데 외출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화를 냅니다.
명준은 서혜은이 희애를 혼자 둔 것을 알고 희애의 병원으로 바로 달려가고 서혜은이 희애의 오줌주머니도 갈아주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옆 환자의 오줌통을 몰래 쓰려다가 간호사에게 들킵니다.
간호사는 명준에게 희애의 이식자가 나타났다고 알려줍니다.
로희는 자신이 이런 재개발구역 가난한 동네에 산다는 것이 이상했고, 명준에게 자신이 모든 나라의 언어에 능통한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런 교육을 받게 해 준 명준이 왜 이렇게 가난한지 물어보며 자신의 교육에 모든 돈을 다 썼냐고 질문합니다.
로희는 동네를 한바퀴 둘러본 후 동네 지도를 그릴 수 있을정도로 머리가 좋은 아이였습니다.
로희는 명준에게 엄마는 어디에 있냐며 혹시 이혼이나 사망 같은 사건인지 물어보고 명준은 당황하여 대충 비슷한 이유라 합니다.
로희는 명준의 방에 있던 희애 사진을 보고 혹시 자신에게 동생이 있는지도 물어봅니다.
명준은 로희를 유괴 납치한 것이 겁이 났고 인터넷으로 유괴하다 걸렸을 때 어떻게 되는지 검색을 해봅니다. 로희는 희애가 명준에게 선물했던 효자손을 보더니 이게 뭐냐고 물어보고 명준은 등을 긁는 것이라며 로희의 등을 효자손으로 긁어준 후 자신의 등도 긁습니다.
로희는 명준과 로희가 같은 효자손을 사용했다는 것이 불결하다며 화를 냅니다.
로희는 희애의 옷장을 열어 옷을 갈아입으려고 하지만 자신이 원래 입고 있던 옷과 다르게 희애의 옷장 안 옷들은 촌스럽고 싸구려라며 싫어합니다.
명준은 희애의 옷 중에서 하나를 꺼내 로희에게 입혀주고 핀도 머리에 꽂아 주며 엄청 웃기다며 놀립니다.
명준은 로희의 몸에 있는 상처에 대해서 질문을 하며 혹시 벌에 쏘였는지 물어봅니다.
로희는 아직 기억이 온전치 않아서 명준을 아빠라고 부를지 너라고 부를지 호칭 정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명준은 최진태와 아내에게 보내기 위해 로희에게 "아빠 보고 싶어요"라는 목소리를 녹음용으로 말해보라 합니다.
로희는 내키지는 않았지만 억지로 명준에게 협조를 하고 핸드폰으로 로희의 목소리를 녹음하던 명준은 핸드폰에 있던 희애의 목소리를 듣고 잠시 슬퍼졌습니다.
최로희(유나)본가 촬영지: 선유재
명준은 최진태의 집에 계속 전화를 하지만 며칠 째 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자 직접 최진태 집 근처로 가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최진태의 집 근처로 경찰차가 몰려가고 있었고 동네 사람들도 잔뜩 몰려와 있었습니다.
심지어 최진태 집 앞에는 구급차도 있었습니다.
최진태와 아내가 끔찍한 모습으로 살해되어 발견된 것입니다.
명준은 기절 초풍하듯 놀랍니다.
로희는 같은 시각 명준의 집에서 자고 있었고 고물상 아저씨(배우 송재룡)가 명준의 집 유리창을 깨고 명준의 집으로 몰래 들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