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호뎐 1938 11회 줄거리 결말 11화 내용 드라마 리뷰 후기/ 12회 선공개 / 시즌3 가능성 / 시니가미 용병단 대장 사토리 서영주
aceofswords 2023. 6. 10. 23:06구미호뎐 1938 11회 줄거리(6월 10일 방영) 결말 11화 내용 드라마 리뷰 후기(스포주의) / 12회 선공개 / 시즌3 가능성 / 시니가미 용병단 대장 사토리 배우 서영주
뉴도의 몸을 하고 있는 이연에게 유키와 오오가마는 빨리 대장에게 가자고 말합니다.
뉴도의 몸을 하고 있는 이연은 대장은 강력한 환술사이기 때문에 대장이 합류하기 전에 이연은 자신의 몸을 찾아야 합니다.
뉴도의 몸을 하고 있는 이연은 유키와 오오가마에게 대장 없이 우리끼리 구미호를 잡자고 합니다.
오오가마는 대장 말을 안 듣고 우리끼리 구미호를 잡으면 대장이 화낼 것이고 대장은 화가 나면 무섭다고 합니다.
이연의 몸을 하고 있는 뉴도는 홍주에게 내 수호석 어떻게 되었냐고 물어봅니다.
이연의 몸을 하고 있는 뉴도는 홍주에게 수호석을 내놓으라고 하고 홍주는 이연의 몸을 하고 있는 뉴도에게 주먹을 날립니다.
뉴도가 이연을 맡고 오오가마는 홍주, 유키는 무영을 맡기로 합니다.
오오가마는 홍주에게 달려들고 홍주를 구하러 가는 무영에게 유키가 달려듭니다.
유키는 무영도 잘생겼다며 좋아합니다.
오오가마는 홍주에게 당해서 쓰러지고 이연의 몸을 한 뉴도는 홍주에게 갑자기 칼질을 합니다.
유키는 무영을 얼려 버립니다.
홍주는 이연이 자신에게 칼질을 한 것이 당황스럽고 이연의 몸을 한 뉴도는 홍주에게 자신은 이연이 아니라 뉴도라고 합니다.
시니가미 용병단 대장 사토리는 반도 호텔에서 드디어 눈을 떴습니다.
국희가 여희를 찔러 죽이려는 순간 구신주, 마적단부두목, 이랑이 샤프란을 구해서 객실로 들어옵니다.
이랑은 샤프란을 여희에게 먹입니다.
구신주는 이랑도 샤프란을 먹으라고 합니다.
마적단 부두목도 이랑에게 제발 샤프란을 먹으라며 화를 내고 이랑은 샤프란을 먹습니다.
여희는 샤프란을 먹였는데도 아직 깨어나지 않아 이랑은 속이 탑니다.
시니가미 용병단 요괴들과 홍주는 뉴도와 이연의 몸이 바뀐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영은 몸이 냉동되어 움직이기 못하게 되었고, 유키는 홍주의 몸도 얼려 버립니다.
유키는 홍주의 몸속에서 수호석을 훔쳐내고 그 순간 냉동 상태에서 벗어난 무영이 유키를 찌릅니다.
무영은 홍주의 냉동상태를 해제하기 위해 불의 힘을 쓰지만 아직 독이 몸에 퍼져 있어서 불의 힘이 아주 강하지는 않습니다.
유키는 뉴도에게 무영의 몸으로 들어가라고 하고 뉴도가 이연의 몸에서 나오기 전에 이연을 찔러서 이연의 몸을 망가뜨려놓습니다.
뉴도가 무영의 몸으로 들어가려는 순간 갑자기 뉴도의 몸을 하고 있는 이연이 나타나서 이연의 몸을 한 뉴도가 무영에게 가는 것을 막아냅니다.
결국 뉴도는 다시 뉴도 자신의 몸 안으로 들어가고 이연도 이연 본래의 몸으로 돌아왔습니다.
홍주는 냉동상태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연이 천둥의 힘을 써서 뉴도를 태워 없앴습니다.
이연은 유키에게서 수호석과 금척을 되찾았습니다.
여희는 샤프란이 드디어 효험을 보여서 기운을 차렸습니다.
기운을 차린 장여희는 이랑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이랑은 사랑한다는 여희의 말에 여희에게 키스를 합니다.
산신즈(홍주, 무영, 이연)는 시니가미 용병단을 모두 해치웠습니다.
산신즈는 뉴도의 환술에서도 벗어나서 드디어 반도호텔로 돌아왔고 반도호텔에는 야차들이 모두 사라져 있었습니다.
매난국죽도 무사히 묘연각으로 돌아왔고 홍주는 무영을 묘연각으로 데려와 간호합니다.
이랑은 야차를 불러낸 천무영을 가만두지 않겠다고 난리를 칩니다.
야차를 반도호텔에서 전부 쓸어버린 존재는 사토리입니다.
이연은 이랑과 대화를 하는데 이랑에게 그림자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이연과 홍주, 무영이 지금 있는 곳이 묘연각이 아닌 호텔 404호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시니가미 용병단 대장 사토리가 드디어 산신즈 앞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토리는 산신즈에게 죽을 때까지 호텔 404호에서 한 발자국도 못 나간다고 합니다.
사토리는 이연에게 수호석과 금척을 자신에게 내놓으라고 하고 이연은 싫다고 합니다.
그 순간 사토리는 이연에게 하나, 둘, 셋이라고 말하고 이연은 수호석과 금척을 사토리에게 내어줍니다.
사실 사토리는 호텔 로비에 이연이 들어올 때부터 이연에게 미리 환술을 걸어두었습니다.
사토리는 홍주와 무영에게도 환술을 걸어 홍주와 무영이 서로의 목을 조르게 합니다.
사토리는 최면술사 조수로 위장하여 홍주와 무영에게도 미리 환술을 걸어두었던 것입니다.
이연이 갑자기 '만세'라고 말하자 유키가 사토리를 얼려버립니다.
이연은 사토리에게 구미호도 사토리와 비슷한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연은 유키와 오오가마에게 미리 '만세라고 외치면 눈앞에 있는 자를 해치워'라고 암시를 걸어두었습니다.
이연은 오오가마에게 유키가 얼려버린 사토리를 옥상에서 던지라고 지시합니다.
이연은 오오가마와 유키에게 '니들도 그냥 옥상에서 같이 뛰어내려'라고 말하고 유키와 오오가마는 그러겠다고 하니다.
시니가미 용병단이 모두 사라지고 갑자기 천무영이 이연의 금척을 훔쳐 갑니다.
이연에게는 이제 시간이 이틀 남았습니다.
유재유는 다친 홍주를 , 구신주는 다친 이연을, 마적단 부두목은 다친 이랑을 묘연각으로 데리고 옵니다.
선우 은호는 반도 호텔에서 사람이 죽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선우은호의 어머니는 사람이 죽은 호텔에서 선우은호의 결혼식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선우은호에 총독부 인사들과 친일파들을 모두 결혼식에 초대하여 전부 죽일 생각이었기 때문입니다.
가토 류헤이가 복혜자의 양품점에 옷을 사러 옵니다.
가토 류헤이는 밟아도 밟아도 되살아나는 전형적인 조선 계집 같은 선우은호가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가토 류헤이는 복혜자에게 광복의용대 경성 제4지부인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가토 류헤이는 만주로 들어가는 군자금 대부분이 복혜자를 통해 움직인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합니다.
광복 의용대 경성 제1,2,3지부는 없어졌고 조직원들은 전원 사살되었다 합니다.
가토 류헤이는 복혜자에게 자신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선우은호에게 전하라 합니다.
현의옹과 탈의파는 영화를 보러 왔고 영화를 보고 나온 탈의파는 현의옹에게 빙수를 사다 달라고 하네요.
천무영은 몸이 많이 망가졌고, 경성 한복판에 쓰러져 있는 것을 빙수를 사러 가던 현의옹이 발견합니다.
탈의파는 오도전륜대왕에게 천무영의 뒤를 봐주고 있다는 것을 안다고 말합니다.
현의옹은 쓰러져있는 천무영을 복혜자 양품점 독립운동 비밀 아지트로 데려갑니다.
천무영은 백두산 호랑이 자손이라 반드시 일어날 것이라 합니다.
복혜자는 선우은호에게 경무국장 가토류헤이가 양품점에 와서 경고를 했다고 말합니다.
구신주는 선우은호가 가토류헤이랑 결혼할 것이고 자신의 결혼식 때 가토 류헤이를 죽일 것이라 합니다.
선우은호의 결혼식은 이번주 일요일 오후 6시이며 총독도 결혼식에 참석할 것이라 합니다.
그날은 월식이라 구신주는 갈 수 없다고 하자 이연이 자신이 구신주 대신 참석해서 가토 류헤이를 좀 손봐야겠다고 합니다.
가토 류헤이는 시니가미 용병단이 산신즈에게 패했다는 소식에 분노합니다.
가토 류헤이 역할의 하도권 배우의 악역 연기가 아주 볼만했습니다.
이랑과 이연은 묘연각에서 만두를 빚고 있습니다.
이연은 2일 후면 다시 지아에게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이랑과 만두를 빚고 싶었다 합니다.
이연은 이랑에게 자신이 없어도 이렇게 만두 빚다가 잠시 여행 갔다고 생각하라 합니다.
이랑은 이연이랑 한 달 있어보니 엄청 질리는 스타일이라 이연이 별로라고 합니다.
이연의 손목에 업신의 북두칠성 점이 아직도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었습니다.
이랑은 이연에게 한 달 같이 있으면 선물로 준다는 핸드폰이나 달라고 합니다.
이연은 이랑에게 핸드폰은 1938년에 사용할 수 없으니 금도끼를 대신 선물로 줍니다.
이연은 자신이 이랑 곁에 없어도 장여희랑 행복하게 잘 살라고 합니다.
유재유는 홍주를 간호하고 있습니다.
무영도 복혜자 양품점 독립운동 비밀 아지트에서 눈을 떴습니다.
무영은 금척을 소지하고 있네요.
유재유는 보물이 도대체 무엇이기에 홍주가 이 정도로 다친 것이냐고 소리를 지릅니다.
죽향은 매화에게 국희 난초가 할 말이 있다고 부릅니다.
국희와 난초는 매화에게 호텔에서 미안했다고 합니다.
국희와 난초는 호텔에서 너무 무서워서 그런 것이라 합니다.
복혜자는 무영에게 사연이 한 보따리 같은데 묻지는 않겠다고 하고, 양품점 물건을 하나 팔아달라고 합니다.
무영은 초록 구두를 사서 홍주에게 보냅니다.
홍주는 복혜자에게 천무영이 어디로 간다는 말은 전하지 않았냐 묻고 복혜자는 그런 말은 없었다 합니다.
홍주는 천무영이 자신에게서 멀리 가지 않았을 것이니 괜찮다 합니다.
홍주는 초록 구두를 이연에게 보여주고, 이연은 홍주에게 구두가 무등산 수박 같다고 놀립니다.
이연은 월식을 놓치면 2020년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홍주가 달을 부숴버리고 싶다고 합니다.
이연은 2020년으로 돌아가기 전에 경무국장 가토 류헤이를 무너뜨리고 갈 것이라 합니다.
홍주는 이연에게 자신도 여러 번 가토 류헤이와 싸워봤지만 소용없었다 합니다.
이연은 홍주에게 조선의 미래를 알고 있다고 합니다. (조선은 1945년 8월 15일에 일제에 해방되죠.)
이연은 조선의 마지막 산신으로서 할 일을 하고 갈 것이라 합니다.
구신주는 마적단 부두목의 눈썹을 다듬어 주고 있습니다.
마적단 부두목은 구신주가 2020년으로 돌아간다는 것이 서운합니다.
구신주는 2020년으로 돌아가면 반드시 이미연(=마적단 부두목)을 찾을 것이라 합니다.
구신주는 유재유에게도 식혜 한잔을 주며 홍주를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무영은 겨우 몸을 지탱하고 천호영의 무덤에 도착해서 거울 속 천호영을 불러냅니다.
천호영은 천무영에게 보물을 가져왔냐고 묻습니다.
천무영은 금척을 천호영에게 보여줍니다.
천호영은 천무영에게 수호석 없이 금척만 가지고 "지금 하자."라고 합니다.
천무영의 소원은 천호영이 되살아나면 천호영이랑 보통사람처럼 사는 것이라 합니다.
이연은 탈의파에게 금척을 빼앗겼다는 말을 합니다.
이연은 탈의파에게 이연이 수호석을 찾아 1938년으로 온 것, 금척이 이연 손에 들어온 것 둘 다 우연이 아닌 것 같으니 솔직히 말해달라 합니다.
탈의파는 이연에게 산신은 넷이 아니라 하나였다고 합니다.
최초의 산신이 맛이 가서 이 땅에 요괴가 태어났다고 합니다.
염라대왕은 그자가 죽고 산신의 힘을 네 개의 보옥에 봉인했다 합니다.
수호석은 2020년에 금척은 1938년에 있고, 수호석과 금척은 같은 시대에 있으면 안 된다 합니다.
탈의파는 이연에게 천무영이 금척으로 깨우려고 하는 것은 진짜 천호영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연은 천무영을 말리러 갑니다.
천무영이 깨우려는 것은 '그것'이라고 합니다.
탈의파가 천무영을 말리지 않는 이유는, 탈의파가 천무영이 깨운 '그것'을 잡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연은 탈의파가 '그것'을 잡으면 천무영은 어떻게 되는 것이냐며, 천무영은 누가 살리냐고 따집니다.
여희는 이랑에게 종이학 100마리를 선물로 줍니다.
이랑은 자신은 여희에게도 이연에게도 늘 받기만 한다고 합니다.
이랑은 이랑과 여희를 누군가가 몰래 지켜보고 있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미연, 구신주는 설렁탕을 먹으러 오고 유재유는 자신의 설렁탕은 홍주를 주겠다며 가져갑니다.
무영은 결국 천호영이 돌아오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오열합니다.
그 순간 천호영이 천무영 앞에 나타나고, 사실 그 천호영은 진짜 천호영이 아니었지만 무영은 아직 그것을 모릅니다.
천호영 역할을 연기한 배우는 심희섭 씨입니다.
이연은 천무영이 '그것'을 불러낸 숲으로 달려갑니다.
천호영의 모습을 한 '그것'은 천무영에게 나는 네 형이 아니라며, 그동안 정말 북쪽 산신으로 수고 많았다고 하며 천무영을 쓰러뜨립니다.
천무영이 쓰러지는 그 순간 묘연각 홍주는 갑자기 초록 구두 위로 꽃병을 떨어뜨려 깨트리고 왠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천호영의 모습을 한 '그것'은 천무영의 심장을 멈추게 했습니다.
'그것'은 탈의파가 말한 최초의 산신으로, 천호영이 미쳐 날뛰게 된 것도 '그것'때문이라고 합니다.
천무영은 죽어가면서 류홍주를 보고 싶어 합니다.
천무영은 '나도 살고 싶어'라고 생각하며 점점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 순간 이연이 천무영을 부르며 천무영에게 달려옵니다.
이연은 천무영이 죽어가는 것을 보고 당장 일어나서 나랑 싸워야지 왜 이러고 있냐며, 절대로 천무영은 아직 죽어서는 안 된다고 소리를 지릅니다.
천무영은 이연에게 그동안 이연에게 죄가 많았다고 사과하며 홍주를 지켜달라는 말을 남깁니다.
이랑은 여희에게 줄 선물과 이연에게 줄 선물을 사러 잠시 자리를 비우고 시니가미 용병단 유키가 여희를 따라옵니다.
유키는 여희에게 '맛 좋고 몸에 좋은 인어 아가씨'라고 말하며 여희의 목을 칼로 그어버립니다.
한편 오오가마는 유재유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랑은 여희가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여희를 찾다가 여희가 들고 있던 종이학 병이 깨져서 종이학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류홍주는 유재유가 계속 보이지 않자 유재유를 찾고, 이연은 여희가 사라진 곳에 놓인 유키의 눈사람을 발견하고 여희를 데려간 것이 시니가미 용병단인 것을 눈치챕니다.
이랑은 자신은 결국 누구도 지키지 못하는 반쪽짜리 구미호라며 자책합니다.
이랑은 여희도 없는데 이연마저 없으면 살 수 없을 것이라 합니다.
이연은 절대로 이랑을 1938년에 혼자 두고 떠나지 않겠다고 약속합니다.
이랑은 이연에게 여희를 찾기 위해 싸울 테니 함께 있어달라고 합니다.
12회 선공개 :이 땅의 주인은 니들이 아니야.
드디어 선우은호의 결혼식날 선우은호는 계획된 암살을 실행하고, 이연과 홍주는 유재유와 여희를 구하기 위해 출동합니다.
가토 류헤이는 이연에게 왜 이런 쓸데없는 짓을 하냐며, 니들이 이런 짓을 해도 바뀌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연은 이 땅의 주인은 일본이 아니라며 가토 류헤이를 해치우고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하지만 왠지 시즌3이 반드시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소재 자체가 시즌제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시즌2로는 아직 많이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내일 최종화인 12회가 공개되고, 12회의 마지막 장면에서 시즌3 가능성이 보이는지 꼭 확인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