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카드는 소시오패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도 소시오 패스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성공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검의 왕 타로 카드 속의 인물은 독재자이며 폭군입니다.

스스로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슨 짓이 든 가리지 않고 하는 왕입니다.

king-of-swords

독불장군 검의 왕

왕관을 쓴 남성이 나비가 장식된 돌의자에 앉아있습니다.

남성의 신분은 왕인데, 왕은 타로 카드에서 가장 높은 직급입니다.

카드 속 왕의 모습에서 인상 깊게 보셔야 할 특징이 하나 있는데, 바로 칼을 똑바로 들지 않고 비스듬하게 기울여서 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배경은 소드의 성질 중 하나인 구름이 거의 사라져 가고 있으며 바람도 거의 불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페이지, 기사, 여왕 단계를 거쳐 왕의 직급에 도달하여 바람이 서서히 멈추고 있다는 걸 보여줍니다.
카드 속 왕의 표정은 카리스마가 있어 보입니다.

검의 왕은 자신이 결심한 것을 거침없이 밀고 나가는 카리스마 있는 리더입니다.

검의 왕에게 다른 사람의 의견은 별로 중요하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는 편입니다.

타로 코트 카드에 나오는 다른 왕들과는 다르게 독선적이고 폭군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이 들고 있는 검이 비스듬하게 기울어진 이유도 검의 왕이 왕으로서의 품위를 잃어버린 난폭하고 사나운 독재자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조선시대 연산군과 비슷한 왕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검의 여왕도 검의 왕과 마찬가지로 왕의 직급이지만 검의 왕은 검의 여왕보다 조금 더 냉철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드의 모든 카드 중에 가장 판단력이 좋으나, 감성이 결핍되어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할 줄 모르는 소시오 패스 성향도 가지고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검의 왕도 주변인들을 지배하려는 성향이 강하며, 주변인들은 검의 왕의 성향을 가진 내담자를 두려워합니다.

검의 왕의 애정운

연인에게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말하는 편이며 연애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담자가 여성이든 남성이든 연애를 할 때 내담자가 검의 왕의 성향을 가졌다면 주도권은 내담자에게 있습니다.

검의 왕의 금전운과 직장운

검의 왕의 성향을 가진 내담자는 현대 사회에서 성공하기에 가장 유리한 성향들을 가지고 계십니다.

따라서 금전운이 무척 좋으며 투자와 관련된 판단력도 뛰어납니다.

직장에서도 동료들보다 승진에서 앞서 나가게 될 것이며 언제나 자신감 있는 업무태도를 가지고 계십니다.
하지만 검의 왕의 성향을 가진 내담자는 지나치게 성공만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친구는 하나도 없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을 할 줄도 모릅니다.

검의 왕이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검의 왕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과정에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깡그리 무시해 버립니다.

이런 성향은 성공에는 유리하나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